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사2급

사회복지행정론(퀴즈11주차)

반응형

★ 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은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X)

→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방식은 감성 마케팅이다.

 

 

★ PR의 목적은 조직의 사명수행을 위해 필요한 자원조달과 조직의 자치권 (autonomy) 보호 등과 같은 조직 중심적 목표와 공중의 이익을 위해 조직을 재정립하는 것과 같은 공중 중심적 목표를 포함한 것이어야 한다. (O) 

 

 

★ 사회복지조직에서 마케팅은 조직의 소비자인 클라이언트, 재원제공자, 자격 부여기관 및 전체 사회가 사회복지조직에 대해 좀 더 많은 관심과 요구를 갖도록 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