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사2급

학교에는 어떤 문제나 욕구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및 학교사회복지 제도적 활성화 방법을 제시하시오.

반응형

학교에는 어떤 문제나 욕구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및 학교사회복지 제도적 활성화 방법을 제시하시오. 

 

 

 

 

과제제목

교육 소외계층과 학교폭력 문제

관점에서

학교사회복지 필요성

 

 

 

 

학교에는 어떤 문제나 욕구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및 학교

최근 회자 되는 수저론은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자녀에게 그대로 이어지는 폐단을 비판한 자조적인 신조어이다. 경제・사회 양극화로 인해 교육 투자 면에서 격차가 심화 되고 있고, 교육

www.happycampus.com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적・복지적 관점으로 본 사회복지 필요성
2. 학교사회복지 문제점과 제도적 활성화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회자 되는 수저론은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자녀에게 그대로 이어지는 폐단을 비판한 자조적인 신조어이다. 경제・사회 양극화로 인해 교육 투자 면에서 격차가 심화 되고 있고, 교육을 통한 계층이동 가능성에 대한 믿음도 약화 되고 있다. 다문화, 저소득층 등 교육 소외계층 학생들은 유아교육에서부터 소득계층 간 사교육비 투자 차이로 인해 사교육 참여율이 낮으며, 고교 입학단계에서도 진학기회가 부족하다.
또 하루가 다르게 보도되는 학교폭력에 대한 뉴스도 요즘 큰 이슈이다. 학생들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중독되고 유해환경에 무차별적으로 노출됨에 따라 폭력에 대한 경계 및 인지 능력이 부족해지면 폭력이 무엇인지 본질을 깨닫지 못하는 등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진다. 심지어 가해 학생들을 일진이라는 선망의 대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존재하여 학교폭력이 미화되는 상황에 이르기도 한다.
 

참고 자료

정제영(2018). 디지털 시대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교육의 시대. ㈜피와이메이트, 22-25
안윤숙, 김흥주, 부경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를 위한 학교사회복지의 실천과제” 

 

 

 

 

 

자료 보러 가기

 

 

 

학교에는 어떤 문제나 욕구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및 학교

최근 회자 되는 수저론은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자녀에게 그대로 이어지는 폐단을 비판한 자조적인 신조어이다. 경제・사회 양극화로 인해 교육 투자 면에서 격차가 심화 되고 있고, 교육

www.happycampus.com

 

 

학교에는 어떤 문제나 욕구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및 학교

최근 회자 되는 수저론은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자녀에게 그대로 이어지는 폐단을 비판한 자조적인 신조어이다. 경제・사회 양극화로 인해 교육 투자 면에서 격차가 심화 되고 있고, 교육

www.happycampus.com

 

반응형